제목후원회원님 달력 배송 하였습니다_2020년 후원 감사드립니다.2020-11-27 13:45:30
작성자



매년 연말의 의례인 안부와 감사를 전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이 너무나 큰 고통을 겪은 한 해였습니다. 2020년은 우리가 그동안 당연하게 누려왔던 일상의 많은 것들이 순순히 허락되지 않는 시간이었습니다. 서로 눈을 맞추고 손을 맞잡을 만남의 시간을 갖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사단법인 더불어숲도 올해 신영복 평전(김창남, 최영묵) 출판기념회(2020.1.14.) 이후 코로나19 국면에서 많은 행사들이 취소, 수정되었습니다. 밀양 봄소풍이 취소되었고, 총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해야 했습니다. 소모임 활동은 최소한의 만남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더불어숲 회원님들의 변치 않은 후원과 참여 덕분에 새로운 만남을 고민하고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모여 진행하던 더불어숲 교실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넘어 더 많은 분이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영복 아카이브누리집’ 8·15 오픈, 정기소식지 ’, 우이체 천자문 발간, 신영복체 붓글씨 교실 등 기존에 진행해 오던 사업과 새로운 기획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언약모임의 공부 결과를 정리한 자료집이 조만간 발간될 예정입니다. 모두 더불어숲 회원 여러분의 후원과 참여로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직면한 이 고난의 상황 속에서 신영복 선생님께서 남긴 생각과 말씀은 더욱더 중요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성찰하는 삶을 위해, 보다 인간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이 해야 할 노력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그리고 다시 우리들의 만남이 꽃처럼 피어나기를 기원해봅니다.

 

더불어숲의 한 그루 나무로 숲을 지켜주시는 회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21년 신영복서화달력>을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0.11. 26. 사단법인 더불어숲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