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8년도 사단법인 정기총회 및 특별강연이 열린 날 2018-05-20 15:57:23
작성자

2018년도 사단법인 더불어숲 총회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지방에 계셔서 참석하기 어려우셨을 회원님들과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나무 한그루 한그루가 모여 숲이 되는 현장모습 전합니다.


 

제일 먼저 안내데스크에서 멋진 여성 5인방이 참석자 분들을 맞이하며 총회자료집, 특강 자료집 및 기념품과 떡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정기총회의 하이라이트를 맡고 있는 공연팀의 사전 리허설 모습입니다^^

 

그리고 서여회에서 부채나눔으로 특별강연과 총회에 참석한 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셨습니다. 서여회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총회에서 특별히 준비한 강연 '분단, 전쟁체재의 저항과 희생 - 신영복 선생님을 생각하며'(성공회대 김동춘 교수님)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강연에 참석해주셨습니다.

김동춘교수님의 뜻깊은 강연 정말 감사드립니다.

 

특별강연에 이어 총회 시작을 알리는 공연이 열렸습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서울에서 평양까지' 두 곡으로 총회의 열기가 더해갑니다.




 

이어서 정기총회가 시작됩니다.



김창남 이사장님을 대신하여 김진업 교수님이 멋진 개회사로 정기총회를 열어주셨습니다. 성공회대 더불어숲길에 있는 신영복선생님 비석 주변이 성공회대 대학원 이상숙님의 후원으로 새로이 단장되었다는 소식도 전해주셨습니다.

 

단장된 비석주변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본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보고와 안건토의 전 더불어숲을 알리기 위해 애써주시는 소식지 통 팀과 샘터찬물팀에게 감사장을 드렸습니다. 매주 샘터찬물을 발행하느라 애쓰시는 샘터찬물팀(서순환, 좌경숙, 김인석,안길상, 송정복, 박영섭,서기용, 김기협교수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매월 소식지 발간에 애쓰시는 (윤현정, 조현경, 김연아님) 감사드립니다.

더하여 지난 2년간 회계감사를 맡아 애써주신 장온균 감사님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어서 2017년도 사업보고와 2018년도 사업계획 논의 등이 이어졌습니다만, 장소를 대여한 시간관계상 매우 바쁘게 진행되었습니다.

 

총회 내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메일과 전화 모두 가능합니다.

(사단법인 더불어숲 사무국 전화 02.2274.1941, 메일 forestogether@gmail.com)

 

무사히 총회를 마치고 뒷풀이는 성공회대 대성당 부근 '정동국밥' 집에서 열렸습니다. 선생님도 자주 들르셨던 곳이라 더 의미있는 장소죠.

 

각자 받은 부채도 자랑하고 사는 얘기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남은 사람들끼리 사진 찰칵.

 

여러장의 사진중 가장 활짝 웃은 사진으로 한컷!!

 

오월의 빛나는 날, 선생님을 생각하여 한뼘 더 자란 듯 뿌듯함이 남은 사단법인 더불어숲 2018년 정기총회였습니다.

 

"나무가 나무에게 말했습니다.

우리 더불어 숲이 되어 지키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